수능필수 영단어


featured book

저 자: 김종빈

출판사: 랭컴

<수능필수 영단어>는 고등학생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단어 1,820개와 숙어 300개를 엄선하였습니다. 대한민국 최초 구(phrase)로 기억력을 높이는 단어 학습법을 도입하였으며 이것을 통해 확실하게 단어의 의미를 파악함으로써 오랫동안 단어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. 모든 표제 단어는 활용도가 높은 예문으로 구성되어 있습니다.


★ 
이 책의 특징

1. 수능 준비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1,820 단어를 엄선하였습니다.
수능 준비를 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필수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단어만을 집중 분석하여 엄선하였습니다. 모든 표제어에는 일련번호를 붙여 자신이 암기한 단어가 몇 개째인지 확인하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단어의 레벨에 따라 5단계(수능에 꼭 나오는 최중요 단어, 수능에 자주 나오는 중요 단어, 수능만점에 도전하는 마무리 단어, 10종 교과서 공통 단어, 수능필수 영숙어)로 분류하여 효과적으로 단어와 숙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
2. 대한민국 최초 구(句: phrase)로 기억력을 높이는 단어 학습법을 도입하였습니다.
서로 관련된 몇 개의 단어가 모여서 이루어진 형태가 구(句: phrase)이며, 여기에는 단어의 가장 중요한 의미, 형태, 용법, 연어까지 응축되어 있으므로 구(句)를 통한 어휘 학습은 단어를 가장 빠르고 명확하게 익히는 혁명적인 단어 암기법입니다. 이 책에서는 학습하기 전에 표제어의 구(句: phrase)가 먼저 제시되어 있으므로 Minimal Phrase[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어휘력 향상]를 통해 미리 확실하게 의미를 파악함으로써 학습의 효율은 물론 오랫동안 단어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.

3. 단어의 핵심적인 뜻과 활용도가 높은 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하나의 단어는 보통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중심적인 의미가 한 가지뿐인 경우가 많으므로 중심 의미만 우선 암기하면 됩니다. 따라서 각 단어가 지닌 모든 뜻을 암기하는 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. 각 단어의 가장 핵심적인 뜻과 간결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예문을 선별하여 실어 놓았으므로 이 단어장에 있는 내용만 모두 익힌다면 탄탄한 어휘력으로 수능영어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4. 수능 준비를 위해 꼭 알아야 할 숙어 300개를 엄선하였습니다.
영숙어를 분류하면 기본적인 동사, 전치사, 부사 등으로 시작하는 숙어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Part 5에서는 이러한 숙어군을 중심으로 수능 대비를 위해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숙어만을 집중 분석하여 엄선하였습니다.